구매담당자 리스크관리능력향상
 
									
									
								
							
						
					
				
				| 교육일정 | |
|---|---|
| 교육시간 | 2일, 14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 
| 교육장소 | 센트하임프라자 2 천안 201호 |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환급/비환급" 표시는 근로자주도훈련 지원 여부와 무관합니다. | 
| 교육비 | 정상가 56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00,000 원 | 
| 교육문의 | 천안사무소 (041)584-5892 / Fax (041)584-5891 |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교육대상
■ 내자구매, 외자구매, 외주관리, 협력업체지원, 수출입 관련 관리자 및 실무자
교육내용
Ⅰ. (내자)구매 리스크관리 및 대응
     - 구매 리스크관리가 중요한 이유
     - 내자 구매 프로세스 단계별 관리 포인트      
     - 자사 구매 리스크분석 실습 (리스크 프로파일 작성)
     - 리스크관리 프로세스 (리스크 전가, 감소, 모니터링, 계획관리)
     - 공급중단 대처방안 (자연 재해, 시스템 오류 등)
     - 구매계약 및 클레임 리스크관리
     - 공급업체 도산 리스크 최소화 방안 (지속 가능성 관리)
     - 납기지연 / 구매품 품질 리스크 원인과 대책
							Ⅱ. (내자)구매 리스크관리 사례공유 워크숍
     - 구매계약 리스크 사례공유 
     - 조달 리스크 / 공급사 관리 사례 공유
							Ⅲ. 외자구매 리스크 유형별 관리 전략
     - 외자구매 리스크 개요 (환경 변화, 발생 요인, 유형 분석)
     - 대금결제 및 품질하자 리스크 관리
     - 납기지연, Non-Delivery 리스크 관리
     - 국제물류(운송, 보험) 리스크 관리
     - 환율 리스크 관리
							Ⅳ. 외자구매 계약 리스크관리
     - 외자구매 계약의 특징 및 주요 체크 포인트
     - 분쟁해결을 위한 조항들
     - 수입, 통관, 관세 주의사항
     - 외자구매 클레임 발생원인 및 해결방안
     - 무역사기와 대책방안
수강후기
2025-06-20
2025-04-18
2025-03-17
2025-03-17
2024-11-19
연관 자격
|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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