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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엔진과 C# 스크립트를 활용한 3D 콘텐츠 제작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근로자주도
교육시간 3일, 21시간
교육장소 서울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77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720,000 원
교육문의 ICT교육센터 02-724-1830 / sjkim@kpc.or.kr / 결제·계산서문의 : 02-724-1212
 

교육목적/특징

[교육특징]

 유니티 엔진 활용 역량 배양 : 유니티 엔진의 기본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학습하여 3D 공간에서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기초 기술을 익힙니다.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 기술 습득 : 가상현실(VR)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핵심 개념과 기술을 학습하며, 유니티를 활용한 3D 및 VR 프로젝트 구성 방법을 배웁니다.
 C# 스크립트 실습 : 유니티의 기본 스크립트 언어인 C#의 문법과 구조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한 코딩 실습을 통해 유니티 환경에서의 프로그래밍 역량을 강화합니다.

 

[교육목표]

 3D 콘텐츠 개발 역량 강화 : 유니티 엔진의 기본 원리와 사용법을 이해하고, 3D 공간에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릅니다.
 가상현실 프로젝트 설계 및 구현 : VR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고, 유니티를 활용하여 가상현실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구현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갖춥니다.
 코딩과 스크립트 활용 능력 향상 : C#을 활용한 유니티 스크립트 작성 능력을 배양하여, 3D 및 VR 콘텐츠의 다양한 상호작용 기능을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웁니다.




교육대상

초급 개발자 : 3D 콘텐츠 개발, VR 콘텐츠 개발에 관심 있는 초급 개발자나 유니티를 처음 접하는 사람
● 미디어 아티스트 및 디자이너 : 3D,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한 창작 활동에 관심이 있는 미디어 아티스트, 인터랙티브 미디어 디자이너
● 교육자 및 연구자 : 3D, 가상현실 기술을 학습하거나 교육 목적으로 활용하려는 교육자 및 연구자
● 기업 실무자 : 3D, 가상현실 기술을 비즈니스에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의 IT 실무자 및 기술 관리자




교육내용

일자별 교육내용을 나타낸 표입니다.

일자

내용

1일차

오전

[Phase 01] 유니티와 메타버스 콘텐츠 세계
- 메타버스 개념 이해 및 미래 콘텐츠 예시
-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 사례 소개
[Phase 02] 유니티의 세계로! (Unity 기초 배우기)
- 유니티 엔진 설치부터 프로젝트 생성까지 단계별로 따라하기
- 씬(Scene), 게임 오브젝트(GameObject), 인스펙x(Inspector) 등 유니티의 주요 인터페이스 이해

오후

[Phase 03] 나만의 게임 오브젝트! (오브젝트 다루기)
- 오브젝트 트랜스폼 (이동, 회전, 크기 조절): 3D 공간에서 객체를 자유자재로 이동, 회전, 크기 조절하는 방법 배우기
- 객체에 다양한 색을 입히고, 물리 법칙을 적용해 공을 떨어뜨려 보자!
[Phase 04] 코드로 움직이는 세상! (C# 스크립트 기초)
- C# 기초 개념: 변수, 조건문, 반복문, 함수 등 C# 프로그래밍 기초 개념 학습
- 유니티에서 C# 사용하기: 스크립트를 통해 오브젝트에 동작을 추가하는 방법 배우기

2일차

오전

[Phase 05] C# 스크립트로 게임 오브젝트 제어
- 게임 오브젝트 조작: C#으로 오브젝트의 위치나 상태를 변화시키는 간단한 코드 작성
-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가 점프하거나 특정 소리를 내는 간단한 콘텐츠  만들기
[Phase 06] 3D 콘텐츠 마스터하기 (모델링과 텍스처링)
- 텍스처 및 머티리얼 적용: 오브젝트에 머티리얼과 텍스처를 적용해 리얼리티 있는 장면 만들기
- 스카이박스(Skybox) 설정을 통해 현실감 있는 환경 구성하기
애셋(Asset) 스토어에서 무료로 애셋 구매해 배치하기

오후

[Phase 07] 나만의 인터랙션 콘텐츠 만들기
- 키보드나 마우스를 이용해 오브젝트를 제어하는 방법 배우기
- 충돌 감지와 물리 엔진을 활용해 오브젝트 상호작용 구현하기
- 공이 벽에 부딪히면 반응하는 간단한 상호작용 콘텐츠 만들기
[Phase 08] VR 콘텐츠 제작을 위한 3D 콘텐츠 완성하기
-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추가하여 게임 내 점수판이나 버튼 구현하기
- C# 스크립트로 점수판의 점수 증가/감소 및 동기화  구현하기

3일차

오전

[Phase 09] 애니메이션과 재사용 객체 다루기
- 프리팹(Prefab) 만들기: 재사용 가능한 오브젝트를 프리팹으로 만들어 효율적인 작업 방법 익히기
- 간단한 애니메이션 구현: 애니메이터(Animator)를 사용하여 오브젝트에 간단한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오후

[Phase 10] 3D 가상현실 콘텐츠 만들기
- 앞에서 배운 모든 내용을 종합해 나만의 3D 콘텐츠 제작하기
- 3D 콘텐츠를 VR 기기에서 실행할 수 있게 포팅하는 방법 배우기
- Q&A 및 제작한 콘텐츠 피드백

과정의 개강여부는 개강일 약 7일 전 확정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완료자분들을 대상으로 개강일 기준 약 7일 전 문자/메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하기> 버튼이 보이지 않으면 접수가 마감된 일정으로, 대기를 원하시면 상기 연락처로 문의해 주세요.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유니티 엔진과 C# 스크립트를 활용한 3D 콘텐츠 제작

2025-07-07~2025-07-09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유니티 엔진과 C# 스크립트를 활용한 3D 콘텐츠 제작

교육일정 2025-07-07 ~ 2025-07-09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ICT교육센터 02-724-1830 / sjkim@kpc.or.kr / 결제·계산서문의 : 02-724-1212

교육비

정상가 KPC회원(일반,특별)
770,000원 770,000원 72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목적/특징

[교육특징]

 유니티 엔진 활용 역량 배양 : 유니티 엔진의 기본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학습하여 3D 공간에서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기초 기술을 익힙니다.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 기술 습득 : 가상현실(VR)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핵심 개념과 기술을 학습하며, 유니티를 활용한 3D 및 VR 프로젝트 구성 방법을 배웁니다.
 C# 스크립트 실습 : 유니티의 기본 스크립트 언어인 C#의 문법과 구조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한 코딩 실습을 통해 유니티 환경에서의 프로그래밍 역량을 강화합니다.

 

[교육목표]

 3D 콘텐츠 개발 역량 강화 : 유니티 엔진의 기본 원리와 사용법을 이해하고, 3D 공간에서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릅니다.
 가상현실 프로젝트 설계 및 구현 : VR 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고, 유니티를 활용하여 가상현실 프로젝트를 설계하고 구현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갖춥니다.
 코딩과 스크립트 활용 능력 향상 : C#을 활용한 유니티 스크립트 작성 능력을 배양하여, 3D 및 VR 콘텐츠의 다양한 상호작용 기능을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웁니다.

교육대상

초급 개발자 : 3D 콘텐츠 개발, VR 콘텐츠 개발에 관심 있는 초급 개발자나 유니티를 처음 접하는 사람
● 미디어 아티스트 및 디자이너 : 3D, 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한 창작 활동에 관심이 있는 미디어 아티스트, 인터랙티브 미디어 디자이너
● 교육자 및 연구자 : 3D, 가상현실 기술을 학습하거나 교육 목적으로 활용하려는 교육자 및 연구자
● 기업 실무자 : 3D, 가상현실 기술을 비즈니스에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의 IT 실무자 및 기술 관리자

교육내용

일자별 교육내용을 나타낸 표입니다.

일자

내용

1일차

오전

[Phase 01] 유니티와 메타버스 콘텐츠 세계
- 메타버스 개념 이해 및 미래 콘텐츠 예시
-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 사례 소개
[Phase 02] 유니티의 세계로! (Unity 기초 배우기)
- 유니티 엔진 설치부터 프로젝트 생성까지 단계별로 따라하기
- 씬(Scene), 게임 오브젝트(GameObject), 인스펙x(Inspector) 등 유니티의 주요 인터페이스 이해

오후

[Phase 03] 나만의 게임 오브젝트! (오브젝트 다루기)
- 오브젝트 트랜스폼 (이동, 회전, 크기 조절): 3D 공간에서 객체를 자유자재로 이동, 회전, 크기 조절하는 방법 배우기
- 객체에 다양한 색을 입히고, 물리 법칙을 적용해 공을 떨어뜨려 보자!
[Phase 04] 코드로 움직이는 세상! (C# 스크립트 기초)
- C# 기초 개념: 변수, 조건문, 반복문, 함수 등 C# 프로그래밍 기초 개념 학습
- 유니티에서 C# 사용하기: 스크립트를 통해 오브젝트에 동작을 추가하는 방법 배우기

2일차

오전

[Phase 05] C# 스크립트로 게임 오브젝트 제어
- 게임 오브젝트 조작: C#으로 오브젝트의 위치나 상태를 변화시키는 간단한 코드 작성
-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가 점프하거나 특정 소리를 내는 간단한 콘텐츠  만들기
[Phase 06] 3D 콘텐츠 마스터하기 (모델링과 텍스처링)
- 텍스처 및 머티리얼 적용: 오브젝트에 머티리얼과 텍스처를 적용해 리얼리티 있는 장면 만들기
- 스카이박스(Skybox) 설정을 통해 현실감 있는 환경 구성하기
애셋(Asset) 스토어에서 무료로 애셋 구매해 배치하기

오후

[Phase 07] 나만의 인터랙션 콘텐츠 만들기
- 키보드나 마우스를 이용해 오브젝트를 제어하는 방법 배우기
- 충돌 감지와 물리 엔진을 활용해 오브젝트 상호작용 구현하기
- 공이 벽에 부딪히면 반응하는 간단한 상호작용 콘텐츠 만들기
[Phase 08] VR 콘텐츠 제작을 위한 3D 콘텐츠 완성하기
-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추가하여 게임 내 점수판이나 버튼 구현하기
- C# 스크립트로 점수판의 점수 증가/감소 및 동기화  구현하기

3일차

오전

[Phase 09] 애니메이션과 재사용 객체 다루기
- 프리팹(Prefab) 만들기: 재사용 가능한 오브젝트를 프리팹으로 만들어 효율적인 작업 방법 익히기
- 간단한 애니메이션 구현: 애니메이터(Animator)를 사용하여 오브젝트에 간단한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오후

[Phase 10] 3D 가상현실 콘텐츠 만들기
- 앞에서 배운 모든 내용을 종합해 나만의 3D 콘텐츠 제작하기
- 3D 콘텐츠를 VR 기기에서 실행할 수 있게 포팅하는 방법 배우기
- Q&A 및 제작한 콘텐츠 피드백

과정의 개강여부는 개강일 약 7일 전 확정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완료자분들을 대상으로 개강일 기준 약 7일 전 문자/메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신청하기> 버튼이 보이지 않으면 접수가 마감된 일정으로, 대기를 원하시면 상기 연락처로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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