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마케팅전략기획

교육일정 | |
---|---|
교육시간 | 3일, 20시간 / 1~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2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
정상가 69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630,000 원 |
교육문의 | 직무교육센터 (02)724-1107 / FAX (02)724-1872 |
교육시간
1~2일차: 09:30~17:30, 3일차: 09:30~16:3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본 과정은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데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만을 선별하여, 3일 동안 집중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지를 가장 기본적인 프로세스에 따라 순서대로 학습하고 이에 관련 된 구체적 상품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상품기획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 드리겠습니다.
- 시장과 소비자의 요구를 분석하고 이에 적합한 컨셉 개발 방법과 개발 프로세스 습득
- 협업에서 마케팅전략수립을 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Worksheet 제공
교육대상
- 다양한 분야의 마케터들과 의견, 아이디어 공유를 통해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고자 하는 분
- 탄탄한 마케팅 배경 지식을 쌓고자 하는 마케터
- 마케팅 전략수립시 필요한 여러가지 사고방식 및 프레임 워크를 배우고 싶으신 분
교육내용
1. Gap Finding 및 전략적 마케팅 계획수립 과정의 이해
- 전략의 개념과 문제 인식의 논리적 사고
- 환경분석을 통한 Gap Finding 방법
- 마케팅전략의 핵심요소
- STP 전략의 이해 및 활용
2.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 시장 세분화 이해
시장세분화 필요성
잠재시장(Potential Market) 선정의 중요성 및 방법
시장세분화 방법 및 유형
시장세분화 과정
시장세분화 변수
- 시장 세분화 실행 실무
시장세분화를 위한 데이터 수집/정리
시장세분화 실행 기법 소개 및 실습
세분 시장 특성 파악
3.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및 프로파일링
- 세분시장 평가 및 선정
- 표적시장의 프로파일링(Profiling)
- 표적시장 전략
4. 포지셔닝(Positioning)
- 포지셔닝 이해
- 포지셔닝을 위한 고객 Needs 개발
- USP 포지셔닝 컨셉개발 및 실습
- 포지셔닝 맵(perceptual map)
- 포지셔닝 전략
5. STP와 마케팅 믹스 전략
- STP와 마케팅 믹스 전략의 alignment
- STP 전략 모니터링
6. 고객 가치 중심의 통합적 마케팅 믹스의 설계
- 매출에 기여하는 마케팅 믹스의 함수관계
- IMC의 이해
- 성장전략 매트릭스를 활용한 제품과 시장전략
- 제품 포지셔닝과 마케팅 믹스
- 제품(기존제품, 개선제품, 신제품) 관리 전략
- 광고 컨셉 설정과 커뮤니케이션 전략
- 고객유형(로열고객, 비사용고객 등)에 따른 촉진전략
- 경쟁환경을 고려한 가격전략
- 유통환경의 이해와 경로선택 전략
- IMC를 활용한 마케팅믹스 실행 전략
- 마케팅믹스 실행 후 관리
7.마케팅전략수립 Case-Study 및 워크숍
- 선정된 제품을 활용한 마케팅 믹스 설계 및 실행전략 수립
8. 시장환경의 변화와 고객가치
- 신제품개발의 최근 동향(Rapid Prototyping, Reverse Innovation 등)
- Case Study (I) : 신제품 개발의 시계열 제품 수명주기 접근법
- 신제품의 고객부가가치와 FAB(Features, Advantages, Benefits) 분석
9. 고객가치 기반의 신제품 개발 및 전략적 브랜드 관리
- 순추천지수(NPS, Net Promoter Socre)를 활용한 신제품 개발
- Case Study (II) : Intuit社 사례연구, ‘성공을 측정하는 순추천지수’
- 신제품 런칭 후 Tracking Survey 및 전략적 브랜드 관리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2024-11-13
2024-11-13
2024-11-13
2024-11-13
2024-06-19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