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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생산성본부, 서비스업 30개 업종 114개 브랜드 조사
담당부서 지수기획센터 보도일 2019-08-26
구분 |지수| 조회수 476

한국생산성본부, 서비스업 30개 업종 114개 브랜드 조사

경쟁력지수 전년보다 소폭 상승

 

 올해 16년째를 맞이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 National Brand Competitivene ss Index) 서비스업 조사 결과, 국내 브랜드의 경쟁력 수준은 전년보다 소폭 상승했다. 한국생산성본부에 따르면, 서비스업 30개 업종의 NBCI 평균은 74.7(100점 만점)으로 지난해에 비해 1.2(+1.6%) 상승했다. 특히 이마트’, ‘롯데백화점’, ‘삼성생명’, ‘삼성화재’, ‘KB국민은행’, ‘T’, ’SK주유소’, ‘KT인터넷’ 8개 브랜드는 16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파리바게뜨80점으로 서비스업 전체 브랜드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CJ대한통운79점으로 2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