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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한국생산성본부, 서비스업 30개 업종 114개 브랜드 조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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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지수기획센터 | 보도일 | 2019-08-26 |
구분 | |지수| | 조회수 | 476 |
한국생산성본부, 서비스업 30개 업종 114개 브랜드 조사 경쟁력지수 전년보다 소폭 상승
올해 16년째를 맞이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 National Brand Competitivene ss Index) 서비스업 조사 결과, 국내 브랜드의 경쟁력 수준은 전년보다 소폭 상승했다. 한국생산성본부에 따르면, 서비스업 30개 업종의 NBCI 평균은 74.7점(100점 만점)으로 지난해에 비해 1.2점(+1.6%) 상승했다. 특히 ‘이마트’, ‘롯데백화점’, ‘삼성생명’, ‘삼성화재’, ‘KB국민은행’, ‘T’, ’SK주유소’, ‘KT인터넷’ 8개 브랜드는 16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파리바게뜨’는 80점으로 서비스업 전체 브랜드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CJ대한통운’이 79점으로 2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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