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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2019년 3분기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결과 발표
담당부서 지수기획센터 보도일 2019-09-30
구분 |지수| 조회수 481

■ KPC는 9월 30일(월) 2019년도 3분기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국내외에서 생산돼 국내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해당 제품을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만족 수준의 정도를 모델링에 근거해 측정·계량화한 지표이다.
 
○ 3분기 조사는 지난 5월~7월에 걸쳐 16개 업종 74개 기업에 대해 서울 포함 5대 광역시(호텔은 서울)에서 고객 18,970명을 대상으로 면접조사를 통해 실시되었다. 기업별 표본 수는 호텔(100명)을 제외하고 278명이며, 해당업체 제품 또는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였다.
 
○ 2019년도 3분기 국가 고객만족도는 76.7점으로 2분기 대비 0.1점, 전년도 동분기 대비 0.6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3분기 조사대상 업종 16개 중 전년대비 6개 업종은 평균점수 상승, 9개 보합, 1개 업종은 하락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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