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4IR 시대, 마케팅은 어떻게 변화하는가?’ 주제 CEO 북클럽 개최
담당부서 경영교육센터 보도일 2019-10-24
구분 |종합|,|교육| 조회수 499

KPC CEO 북클럽 (1)(2).jpg

 

 

한국생산성본부, ’4IR 시대, 마케팅은 어떻게 변화하는가?’ 주제 CEO 북클럽 개최

 

■ 한국생산성본부(KPC, 회장 노규성)는 10월 24일(목) 오전 7시 서울 을지로 롯데호텔에서 건국대학교 이승윤 교수를 초청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 마케팅은 어떻게 변화하는가?’라는 주제로 CEO 북클럽을 열었다.

 

o 이승윤 교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 국내·외 기업의 디지털마케팅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고객 유입 전략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커뮤니티 비즈니스 전략 등 디지털마케팅 전략을 제시했다.

 

o 이 교수는 고객 유입 전략 사례로 플랫폼 기업들의 마케팅을 들었다. 이 교수는 “미국의 젊은 소비층은 인스타그램에서 구매 욕구를 느끼고, 구글에서 해당 품목이나 서비스를 검색 후 아마존을 통해 구매한다. 20대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대거 유치해 자사 플랫폼에서 상품을 판매하게 하는 것이 바로 아마존의 마케팅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o 이 교수는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커뮤니티 비즈니스 전략 사례로는 에어비엔비와 배달의민족을 들었다. 이 교수는 “에어비엔비는 단순히 숙박공유 플랫폼을 넘어 호스트와 게스트 간의 상호 평판 점수 매기기, 인근의 다른 유저들과 모임 주선 등 플랫폼 안에서 끊임없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배달의민족은 유저들의 재치 있는 후기 공모, 어느 브랜드의 치킨인지를 맞추는 ‘배민 치믈리에 자격시험’ 개최 등 기업과 유저가 서로를 즐겁게 하는 마케팅 전략을 펼쳐 배달의민족 유저들만의 네트워크를 형성했다”고 평가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위해서는 고객들을 유입시키기 위한 전략과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커뮤니티 비즈니스 전략을 병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o 이 교수는 또한 강연에 참석한 CEO들에게 “소비 문화, 소비 행태 등이 변화하면서 소비자를 바라보는 방식 측면에서 디지털 마케팅이 중요하게 활용 될 수 있지만, 결국 고객 만족에 목적을 두는 비즈니스 성공방식은 달라지지 않는다는 것을 유념해야 디지털마케팅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고 제언했다.  

 

 

▶기사게재

 

메트로신문: http://www.metroseoul.co.kr/news/newsview?newscd=2019102400162

이뉴스투데이: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44345

뉴스투데이: http://www.news2day.co.kr/140017

아시아경제: https://view.asiae.co.kr/article/2019102509470140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