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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생산성본부, '2024년 글로벌 K-콘텐츠 수출 마케터 양성교육' 교육생 모집
담당부서 공공정책센터 보도일 2024-05-30
구분 |교육| 조회수 56

□ KPC한국생산성본부는 ‘2024년 글로벌 K-콘텐츠 수출 마케터 양성 교육' 교육생 100여명을 오는 6월 2일(일)까지 모집한다.

 o 글로벌 K-콘텐츠 수출 마케터 양성 교육은 K-콘텐츠의 지속적인 성장과 해외 진출을 위해 콘텐츠 수출·마케팅 실무 능력 뿐만 아니라 글로벌 콘텐츠 산업에 대한 이해력과 시장 전문성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2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KPC는 사업 운영기관으로, ㈜스마트CMS와 함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o 이번 교육과정은 6월 18일부터 11월 말까지 약 5개월간 운영된다. 콘텐츠 수출·마케팅 분야 취·창업을 희망하는 신규 인력 70명 및 현업 인력 30명 등 100명 안팎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6월 2일(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하고,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o 정규 교육과정은 콘텐츠 수출·마케팅 이론 및 실습을 기반으로 하는 기본 교육, 해외 콘텐츠산업 트렌드 분석과 새로운 사업모델을 기획하는 심화 교육, 영문 마케팅 자료 작성 및 계약서 검토 방법 등 교육과정과 연계한 외국어 교육으로 구성된다.

 o 특별 교육과정은 국내 콘텐츠 B2B 견본시 현장실습, 주요 콘텐츠 시장과 기업 탐방을 위한 해외연수, 인턴십 프로그램, 전문가 멘토링, 현업인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o 특히 올해 교육과정에는 콘텐츠 분야별 수출·마케팅 현업 프로세스 실습, 생성형 AI 활용 마케팅 실습 및 IP 기반 마케팅 기획 등 콘텐츠 수출·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효과적이고 시의성 있는 프로그램을 추가하였다.

 o 방송·게임·애니메이션·웹툰·스토리·음악·게임 등 콘텐츠산업 각 분야에서 해외 진출 성공 사례를 보유한 기업들의 대표와 실무 책임자, 국내외 콘텐츠 수출 전문가 등 78인이 강사진으로 참여하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o 교육 참가자들은 기본·심화·외국어 교육을 모두 수강할 수 있으며, 캐릭터라이선싱페어·BCWW 등 콘텐츠 분야 견본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교육 수료기준 충족 시 해외연수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규 인력은 주요 수출 콘텐츠 기업의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교육과정 비용은 전액 무료이다.

 o KPC 공공정책센터 박성진 팀장은 "해당 교육과정은 행정 실무 능력과 산업 이해력, 시장 전문성을 종합적으로 갖춘 글로벌 수출 마케터로 성장하기 위한 좋은 기회”라면서 “K-콘텐츠의 해외시장 진출을 주도할 인재를 양성하는 이번 교육과정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o 교육과정 관련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과 콘진원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에듀코카(edu.kocc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