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상품 기획 첫걸음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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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1일, 7시간 / 1일차 10:00~18:00 |
교육장소 | 서울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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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29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28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270,000 원 |
교육문의 |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
교육시간
1일차 10:00~18:00
교육목적/특징
*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 상품기획 및 마케팅 (마케팅 관련 직무) 업무 실무 담당자: 신입사원, 신규업무 담당자
- 마케팅 관점에서 상품기획 업무의 전반적인 체계와 기본적인 핵심 내용의 이해
- 향후 각 분야별 세부 심화 학습을 위한 프레임워크와 핵심 내용의 이해
- 현업 실무 중심으로 알기쉽게 기본적인 내용 중심
교육대상
- 상품을 어떻게 기획하는지 궁금하신 분
- 상품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싶으신 분
- 마케팅관점에서 상품기획의 전반적인 업무를 배우고 싶으신 분
교육내용
1. 상품기획이란? ( 상품기획을 위한 마케팅 프레임워크)
- 상품기획의 정의
( 협의 : 상품화 / 광의: 상품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
- 상품기획을 위한 마케팅 프레임워크
· 이후 강의내용은 광의의 상품기획 관점에서 진행
· 상품기획을 위한 마케팅 정의: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와 교환의 과정
· 상품기획을 위한 마케팅 프레임 워크 : 고객가치 개발과 가치교환 영역
2. 상품기획 프로세스 ( NPD 프로세스의 이해 )
- 기본적인 상품기획 절차 : Go-Nogo 프로세스
- 각 단계별(Gate별) 상품기획 추진 내용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
- 간단한 사례: 현업 실제 작성 사례(퀵 리뷰)
3. 상품기획을 위한 핵심요소의 이해
- 차별화된 고객지향 가치 개발과 가치를 고객과 성공적으로 교환하는 방법 수립
- 상품기획의 핵심 요소 7가지를 집중 학습
1) 목표시장 / 목표고객 정의 : 틈새시장과 특화고객 으로 정의 하는 방법
2) 우선고객니즈 파악 방법
3) 경쟁사 및 경쟁제품을 정의 하고 비교 분석하는 방법
4) 컨셉의 이해 및 고객지향 컨셉 개발 방법
5) ABV / TPO의 이해 및 개발 방법
6) 차별화 요소 도출 및 셀링 포인트 개발 방법
7) 마케팅 4P전략 중 “제품 전략”에 포함 할 주요 항목
4. 사례 연구 및 토론
- 상품기획 종합 사례 연구 및 토의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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